본문 바로가기
Car 리뷰

제네시스 GV60 디자인 최초 공개, 고성능 E-GMP 기반 전기차

by 디센트블로거G 2021. 8. 19.
반응형

제네시스 첫 쿠페형 전기차 공개

사진 = 제네시스 제공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에서 GV60 디자인을 8월 19일 목요일에 최초로 공개했다.

 

GV란?

제네시스 브랜드의 SUV는 GV라는 모델명을 사용한다.

GV = Genesis Vesatile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재다능한 럭셔리 자동차를 의미한다.
제네시스 모델들은 알파벳과 숫자로 이뤄져 있다. 
숫자가 낮을수록 역동적인 면을, 숫자가 높을수록 우아한 면을 강조하는 네이밍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번 제네시스 GV60은 ‘역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한 쿠페형 CUV 스타일로 출시될 예정이다.

 

 

디자인 살펴보기

전면부를 보면 볼륨감이 넘친다. 제네시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 램프가 적용되었다.
램프 레벨 밑으로는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해 GV60의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려고 하는 것이 느껴진다. 

이번에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이 GV60에 최초로 적용되었다고 한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엠블럼은 아날로그 감성, 첨단 기술의 융합을 강조하는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고급 브랜드의 가치를 담았다고 한다.

 


GV60 전기차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최초로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하여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했다. 깨끗하고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물인 것 같다.

 

사진 = 제네시스 제공


측면을 보자!
고성능 쿠페형 CUV 스타일에 걸맞은 특징들을 볼 수 있다. 각진 모습보다 매끄럽게 마감된 모습니다. 전면 후드에서 후면부 스포일러에 이르기까지 입체적인 볼륨감을 보여준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테슬라 모델보다 더 예쁜 것 같다. 

21인치 휠은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며 측면에서 볼 때 아름다움을 완성시켰다. 

최첨단 사양이라고 해야 할까? 
디지털 사이드 미러를 볼 수 있다. 이미 아이오닉 5에 적용된 사양이다. 그리고 스마트키를 지닌 채 GV60으로 다가가면 차량의 도어 손잡이가 돌출되어 나오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을 만날 수 있다.

 

사진 = 제네시스 제공


후면부는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투 라인 리어 콤비램프가 적용되었고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가 장착됐다. 고성능과 역동성, 우아함을 나타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음을 볼 수 있다. 


내부를 확인해 보자!

 

사진 =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 내장 디자인 철학이 있다. 바로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다. 
플로팅 아키텍처와 GV60 만의 디테일로 차별화시켰다.

GV60 인테리어 중 가장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 있다. 
구(球) 형상의 변속기다. 제네시스는 이를 크리스털 스피어(Crystal Sphere)라 부른다.

크리스털 스피어의 기능이 있다. 시동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는 무드등이 들어온다. 
시동을 켜면 구 모형이 회전하여 기어를 변속할 수 있도록 했다. 왠지 미래에서나 나올법한 모빌리티에 탑승한 기분이 들 것 같다. 

 

사진 = 제네시스 제공


아이오닉 5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는 확실히 달라 보였다. 사진으로밖에는 확인할 수 없지만 확실히 고급스럽다.

GV60은 둥근 원 모양의 디자인들이 많이 있다. 크리스털 스피어(전자 변속기), 경적 커버(일명 크락숀), 도어 핸들, 사이드 미러 조절기 등이 모두 원 모양이다. 디자인의 통일성도 잊지 않고 구현해 놓았다. 

 

 

GV60 전기차 '페이스 커넥트' 기술 개발, 얼굴 인식으로 차량 제어 가능?

제네시스에서 또 파격적인 기술을 개발했다. 이름 하여 '페이스 커넥트'다. 얼굴을 인식해 차문 제어, 등록된 운전자의 운행 환경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기술을 개발, GV60에 처음

decentblogg.com

출시일과 가격

아직 출시일과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제네시스 관계자에 따르면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인 GV60은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럭셔리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것", "차량의 신규 기술과 성능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출시 일정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개인 의견

예전부터 왜 현대는 고급 브랜드를 만들지 않을까? 에 대한 의문이 있었다.
폭스바겐은 아우디, 포드는 링컨, 쉐보레는 캐딜락, 도요타는 렉서스, 혼다는 아큐라 등으로 고급 브랜드들을 가지고 있었던 시기였다.

제네시스가 처음 나왔을 때, 차가 정말 좋아 보였다. 딴딴하게 생겼고 출시된 지 시간이 많이 지났으나 제네시스 초창기 모델은 잘 만들었다고 칭찬이 자자하다.

이제는 제네시스를 고급 브랜드화 한 현대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GV60을 보니 왠지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나중에 한 번 현대 모터 스튜디오에서 찬찬히 둘러봐야겠다.

 

현대차에서 출시하려는 차들의 디자인이 괜찮은 것 같다.

캐스퍼 디자인 귀엽네~

한 번 둘러보세요~

 

 

현대 캐스퍼 엔트리급 SUV로 경차 시장 뛰어들기

2022년 9월 1일, 현대차에서는 엔트리급 SUV 캐스퍼의 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뜨거운 관심 속 많은 이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캐스퍼에 대한 관심이 높다. 

decentblogg.com

 

반응형

댓글